맛집

[밀양/신삼문동]돼지껍데기 무한리필 쪽갈비 전문전 '쪽쪽갈비'

채채(chae-chae) 2017. 10. 27. 09: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롱이:)입니다.

얼마 전에 밀양 신삼문동 쪽갈비 전문점 '덤앤덤 쪽갈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http://woni-story.tistory.com/33

오늘은 같은 신삼문동에 위치한 '쪽쪽갈비'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덤앤덤 쪽갈비 방문 한 다음날 쪽쪽갈비를 방문했기 때문에 비교해 보기 아주 좋았습니다.

쪽갈비는 식사 대용으로 먹긴 부족할 거 같아 2차로 가거나 술안주로 많이 선택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때는 명절연휴라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내부에 테이블이 10개 정도 되는거 같은데 꽉 차고 웨이팅이 한팀있음에도 불구하고 저희는 조금 기다려서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쪽쪽갈비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간단합니다. 저희는 쪽갈비간장(순한맛) 2인분과 쪽갈비양념(매운맛)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첫주문은 기본 3인분부터 주문하고 추가주문은 1인분부터 가능합니다. 식사류에 갱시기라는 메뉴가 눈에 띄는데 쪽쪽갈비에서 우연히 만난 친구가 갱시기를 먹고 있었습니다. 갱시기는 술국같은 비주얼로 김치국에 밥을 만것같은 음식이었습니다.

기본반찬으로는 콩나물국, 무,양파장아찌, 겉절이 등이 간단하게 나옵니다. 뜨거운 쪽갈비를 들고 뜯기 쉽도록 목장갑과 비닐장갑도 줍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 좋습니다. 참고로 덤앤덤 쪽갈비는 목장갑 대신 작은 집게를 줍니다.

기본찬이 나온 후 조금 있으니 숯불을 가져다 주십니다. 첫판으로는 소염통 서비스와 양념된 돼지껍데기를 주십니다.

소염통은 쫄깃쫄깃 맛있습니다. 서비스 먹고 감질맛이 날 정도입니다. 메뉴에 소염통(8,000원)도 있으니 좋아하시는 분은 추가하셔도 좋을 맛입니다.

쪽쪽갈비의 장점은 돼지껍데기가 무한리필이라는 것입니다. 사실 친구와 돼지껍데기가 먹고싶어 찾아오게된 집입니다.

이날은 명절 연휴때로 사람이 너무 많아 사장님이 껍데기를 구워주시지 못하셨는데 원래라면 쪽쪽갈비만의 껍데기 자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방문하면 꼭 직접 잘라주기로 하셨습니다. 저희가 잘라놓은 껍데기를 보시자마자 저희가게 처음오셨죠? 하고 웃으시는데 사장님이 민망하면서도 재밋었습니다.

쪽갈비는 초벌구이를 해서 가져다 주시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릴수 있습니다.

초벌해온 쪽갈비는 불판위에 살짝 더 익혀드시면 됩니다. 쪽갈비에 붙은 살고기가 보이시나요?

확실히 덤앤덤쪽갈비보다는 살이 많아 먹기 좋았습니다. 불판사이로 마늘을 빠뜨리지 않기 위해 조심조심 굽던 친구가 생각납니다.

간장맛(순한맛) 쪽갈비는 간이 잘 베어있어 무난하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양념입니다. 양념맛(매운맛) 쪽갈비는 매운걸 잘 못 먹는 제 친구는 조금 맵다고 했으나 저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그러나 친구와 저 둘다 간장맛이 더 맛있다고 극찬했습니다.

쪽쪽갈비는 특히나 사장님, 종업원분들이 친절해서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족분들이신지 종업원분들이신지는 모르겠으나 다들 친절하시고 바쁜 와중에도 한분한분 웃으며 상대해 주셔서 보는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쪽쪽갈비는 무엇보다 쪽갈비가 맛있어서 또 방문하고 싶어지는 집입니다.

술과 함께 먹기에는 이것저것 푸짐한 덤앤덤 쪽갈비를, 오로지 쪽갈비를 즐기기 위해서는 쪽쪽갈비를 선택할 거 같습니다.

주소: 경남 밀양시 미리벌로2길 33 가동 2호

영업: 매일 17:00~01:00

전화: 055-355-0092

참고로 포장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미리 전화로 주문해 놓고 찾아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