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생활

백설 옥수수식빵믹스로 식빵 만들기 with 에어프라이어

채채(chae-chae) 2018. 6. 20. 09:0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제빵에 도전하고자 백설 옥수수 식빵 믹스를 사봤어요 ^^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맛있다는 분들이 많아서 기대를 품고 도전 !!

 

 

마트에서 3천원대로 구입했습니다

유통기한도 넉넉하구요~

뒷면에 조리방법이 상세히 나와있습니다

별도로 물과 제빵기가 필요하며

우유와 달걀은 있으면 사용하고 없어도 괜찮아요

 

 

어마어마한 칼로리 정보와 원재료명 확인해 보세요 ^^

 

 

식빵믹스에는 믹스가루 2봉과 이스트 2봉이 들어있어요

나뉘어져 있어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두번 해먹을 수 있는 양인데 3천원대니 괜찮은 구성인거 같죠? ㅎㅎ

 

 

믹스 봉지 뒷면에도 조리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발효하는 데 시간이 다 간듯 ㅋㅋ

 

 

먼저 볼에 미지근한 물과 이스트 1봉을 넣어 저어준 뒤 믹스 1봉을 넣고 치대 주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을 넣으면 이스트가 죽는다고 하네요!)

물만 넣는다면 210ml를 넣어야 하지만

저는 계란을 넣을거기 때문에 물 190ml와 계란 하나를 넣었습니다

계란을 넣어주면 좀 더 부드러운 식빵이 된다고 합니다 ^^

참고로 집에 있는 일반 종이컵이 192ml더라구요!

종이컵으로 물 한컵 넣어줬습니다

15분 정도 치대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식용유를 조금 넣어주시면 식빵도 부드러워지고

그릇에 반죽이 달라붙는거도 방지해줍니다

볼을 비닐로 덮고 1시간 30분 정도 발효시켜줍니다

 

 

1시간 30분 뒤 2배로 불어난 반죽입니다

발효시킬 때 따뜻한 곳에 두시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요

반죽의 2배정도의 크기가 되면 됩니다

 

 

저는 정사각형에 가까운 틀에 구울거기 때문에 여러개로 나눠 둥글리기 했어요

둥글리기 후 비닐로 덮고 또 30분 정도 발효!

 

 

발효 후 둥글리기한 반죽을 길죽하게 펴서 공기를 빼주고 예쁘게 말아서 식빵 틀에 넣어주세요 ^^

저는 블루베리, 갈은 견과류, 기본 옥수수식빵이 되도록 다른 재료를 넣어봤어요

이 상태로 반죽이 1~1.5cm 정도 부풀정도로 다시 발효를 시켜줘야하는데요

저는 딴짓하다가 시간이 많이 지나버려 틀이 터져나갈정도로 부풀어 버렸어요 ㅜㅜ

 

 

트윈 에어프라이어로 180도에서 30분 조리!

부풀어 오른 부분이 에어프라이어 천장에 닿아 완전 타버렸네요 ㅜㅜ

딱 저부분만 탄거라 잘라내면 됩니다만 맴찢... ㅜㅋㅋ

빵틀은 뒤집어주니 쏙 빠지네요 ^^

 

 

왼쪽은 옥수수식빵, 오른쪽은 블루베리식빵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어요 !!

식빵 결이 살아있는 정말 쫄깃쫄깃한 식빵이었어요

 

 

블루베리 식빵도 달고 상큼하고 맛있음!!

목막히는 식빵이 아니어서 좋았어요 ^^

 

 

요긴 견과류 식빵!

아몬드, 캐슈넛, 브라질넛트 등을 갈아서 넣었는데

그 고소함이란  +_+!

에어프라이어로 식빵만들기 대성공!

정말 부드럽고 쫄깃쫄깃한것이 사먹는거보다 맛있었어요 ^^

손은 많이 가지만 다음 번엔 더 잘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