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생활

[담금주]야관문주 만들기

채채(chae-chae) 2018. 4. 28. 10:30
반응형
야관문(비수리)주 만들기

 

얼마 전 딸기주를 만들었는데요~

남은 담금주를 처리하기 위해 야관문주를 담궈보기로 했어요 ^^

 

[딸기주 만들기 사진 클릭]

 

먼저 국산 야관문(비수리)를 주문했어요 ^^

 

야관물(비수리) 500g

7,000원 정도에 구입했는데

양이 어마어마하네요~

 

 

충북 제천에서 온 야관문 입니다 ^^

건강보감이란 사이트에서 구입했네요~

바삭바삭 깨끗하게 말린 상태로 배송되었답니다

지퍼형식이라 남은 비수리 보관에도 좋았어요

 

 

친절하게 비수리 활용법도 같이 보내주셨어요 ㅎㅎ

저는 야관문 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

야관문밤의 빗장을 열어 주는 약초라고 합니다

이것을 먹으면 천리 밖에서도 빛이 난다고 하여 천리광이라고도 부른다고도 하네요 ㅎㅎ

쓰다 남은 제품은 잘~ 밀봉하여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거나

장기간 보관시는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하면 됩니다!

 

 

저는 반봉지 250g 정도만 사용할 거예요~

야관문 100g당 담금주 1.5리터 정도하면 좋을거 같아요 ^^

깨끗하게 말려져 왔어도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세척해줬어요

 

 

박스 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한번 더 건조시켜줬습니다

요정도 양이 하나 더 있었어요 ^^

풀향이 정말 좋더라구요~

넉넉하게 이틀 정도 말려줬어요 ^^

 

 

담금주는 최소 30도 이상 되어야합니다!!

소독한 병에 말린 야관문을 채우고 담금주로 가득 채워주면 끝!

전 1.2리터 짜리 두병을 담았어요

최소 3개월은 숙성 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

(1년이상 숙성시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저는 하나는 1년 뒤 ! 하나는 6개월 뒤에 개봉해볼 생각입니다.

하나는 남은 야관문을 다 때려넣었더니 어휴...

저렇게 많이 넣어도 담금주가 1리터는 들어가는거 같았어요 ^^

야관문은 남성활력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간과 신장을 건강하게 하고 눈 회복 및 숙취해소에도 좋구요~

전립선 강화, 정력강화, 위장질환 등 효능이 아주 많아요 ^^

잘 숙성시킨 야관문주는 하루 1~2잔씩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

 

 

반응형